뉴질랜드 코비드-19 현황 – 20210821

2021년 8월 21일 뉴질랜드 국내 확진자 케이스는 51명 금일 새롭게 발견된 확진자는 21명

뉴질랜드는 호주발 델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고 오클랜드와 웰링턴을 주변으로 계속 퍼지고 있습니다. 현재 뉴질랜드는 락다운 중 입니다.

락다운은 필수 인력을 제외한 모든 사람의 이동을 정지시키는 강력한 조치입니다.

대형마트, 병원, 대학, 영화관, 스타디움, 교회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확진자들의 동선이 계속 확인되고 있어 이번 락다운 사태가 금방 조기에 종료될지 여부는 점점 불투명해 지고 있습니다.

자영업자들은 직접적으로 타격을 입고 있으며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가지고 입국한 많은 젊은 한인 청년들이 직장에 출근할 수 없어 곤란을 겪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가족 중 1인만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입장할 수 있고 자신더 뉴질랜드 총리는 국민들이 이동하지 않고 집에 머물것을 권고하였습니다.

한국과 비교해 보면 숫자가 정말 적은 편이지만 뉴질랜드는 운이 좋게도 현재까지 코로나 청정구역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욱 전이가 빠른 델타 바이러스가 퍼짐에 따라 많은 국민들이 걱정하고 있고 대형마트 휴지 코너는 매일 동이 나는 상황입니다.

다행이도 타우랑가는 아직 확진자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큰 도시인 오클랜드와 수도인 웰링턴을 위주로 서서히 퍼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글들

타우랑가 항구로 향하던 코카인 50kg 압수

브라질에서 뉴질랜드 타우랑가로 향하던 배에서 코카인 50kg이 압수되었습니다. 4명의 남성이 발견 직후 체포되었고 타우랑가와 오클랜드에서 관련자를 추가로 7명 체포했습니다. 그 중 두명은 갱단의 조직원으로 추정되고

Read More »

뉴질랜드 워크비자 착취위험 경고

최근 정부기관 보고서에 의하면 Accredited Employer Work Visa(이하 AEWV)제도가 워크비자 소지자의 착취를 방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뉴질랜드 이민부 직원들이 이민자 착취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을 때 경영진이 이를 무시한 사례도 발견했습니다. AWEV는 펜데믹 이후 근로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급격하게

Read More »